- Sprite renderer (2D physics 사용 위해)
- UI
두 시스템 간에 위치 정렬이 필요했다.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은.. 카메라에 렌더되는 최종 캔버스 겉면을 따라서 sprite renderer 충돌체가 정렬되는 것.
이게 뭐라고 완전 헤맸다.
orthographic size를 써야 한다.
private void SetPosition()
{
var orthographicSize = Camera.orthographicSize * Camera.aspect;
switch (positionType)
{
case PositionType.Left: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orthographicSize,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break;
case PositionType.Right: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orthographicSize,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break;
case PositionType.Top: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Camera.orthographicSize, transform.position.z);
break;
case PositionType.Bottom: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transform.position.x, -Camera.orthographicSize, transform.position.z);
break;
default:
throw new ArgumentOutOfRangeException();
}
}
'문제해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루틴 실행 안 되는 이슈 (0) | 2024.08.06 |
---|---|
PostProcessBuild - iOS 빌드 시 xCode에서 하고 있는 설정들을 자동화하자 (0) | 2024.07.24 |
[오류 해결] Git LFS Migrate 이후 .fbx 파일 안 보이는 현상 (0) | 2024.06.09 |
[오류 해결] XCode Undefined symbol _firautherroruserinfoupdatedcredentialkey (0) | 2024.02.27 |
[오류 해결] 런타임 어드레서블 "Unable to load dependent bundle from location" (0) | 2024.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