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스터마이징은 일단 빼야겠다.
👾 3일 동안 열심히 그림 그리고 구현한 콘텐츠잖아. 빼는 데 아쉽지 않겠어?
😶 커스터마이징 자체는 넣을 건데, 방향을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아. 놀랍게도 지금의 세팅(피부색, 눈, 코, 입, 머리)을 바꾸고 싶어하는 테스터가 없어!
"지금 세팅이 좋아서 안 바꾸고 싶다"
"얼굴을 열심히 외웠어서 갑자기 얼굴을 바꾸면 헷갈릴 것 같다"
이런 피드백을 받았거든.
👾 신기한 결과네. 캐릭터들을 꾸미면 재밌을 것 같다는 것도 테스터 유저들 의견이었잖아.
😶 사실은 생각한 게 달랐던 거지. 유저들은 모자, 선글라스 같은 악세사리를 추가하는 정도의 커스터마이징을 얘기했던 건데, 나는 얼굴을 전체적으로 다 바꾸는 기능을 설계해서 넣은 거야. 그래서 실제로는 기능의 수요가 없게 되었고.
👾 그럼 정말 일단은 빼는 게 낫겠다. 이후에 그 방향으로 다시 개발하면 되니까!
😶 그리고 이번에 스크롤 기능을 넣었었는데, 이 스크롤 영역도 한번에 좀 더 많은 아이템을 볼 수 있도록 바꾸는 게 좋을 것 같아.
👾 유저 피드백을 받아야 하는 이유가 이런 거구나. 기획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 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네!
😶 좋은 레슨이었다 ㅎㅎ
'사원 모아 사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원 모아 사장 개발 일지 (12) 스크랩북 과제로 내다 (2) | 2024.04.16 |
---|---|
사원 모아 사장 개발 일지 (11) 1월 셋째 주 업데이트 (0) | 2024.01.15 |
사원 모아 사장 개발 일지 (9) 첫 Unity iOS 빌드 중 cocoapods, ruby, google 오류 (1) | 2024.01.09 |
사원 모아 사장 개발 일지 (8) 우선순위 중간 점검 (0) | 2024.01.09 |
사원 모아 사장 개발 일지 (7) 유니티 애셋스토어 활용과 추천 애셋 (2) | 2024.01.08 |